지난 포스팅 'Microsoft Purview Information Protection(MPIP) 민감도 레이블 만들기 - 조직 사용자' 에서 민감도 레이블을 생성시, 아래 스샷과 같이 권한 할당 옵션을 '조직의 모든 사용자 및 그룹 추가 & 특정 전자 메일 주소 또는 도메인 추가' 로 설정 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감도 레이블 - 조직 사용자' 의 클라이언트 동작 방식"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jbkim@hope.pe.kr 사용자의 PC에서 Word 프로그램 실행 > 간단히 문서 내용 작성 후 리본 메뉴의 '민감도' 를 클릭 합니다.
'기밀(Confidential)' 을 클릭 합니다.
문서 상단의 민감도 레이블 종류도 '기밀(Confidential)' 로 변경됨을 확인 합니다.
문서를 저장하기 위해 '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 파일 저장하기 창에서, 문서의 저장 위치 선택 후 '저장' 을 클릭 합니다.
문서를 닫습니다.
방금 생성한 문서를 조직 내부 사용자인 test1 사용자와 외부 사용자에게 메일 발송을 합니다.
먼저 조직 내부 사용자인 test1 사용자 Outlook에서 동작 방식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수신한 메일에서 '첨부 파일 > 열기' 를 클릭 합니다.
문서가 정상적으로 열림을 확인 후, '사용 권한 보기' 를 클릭 합니다.
조직 내부 사용자에게 할당된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외부 사용자의 PC에서 해당 첨부 문서를 다운로드 후 Word 프로그램에서 열람해보겠습니다.
수신한 메일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 합니다.
문서를 열 수 있는 권한이 없기 때문에, '이 문서를(을) 열기 위한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Office에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권한이 있는 새 계정으로 Office에 로그인하거나 콘텐츠 소유자로부 권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안내창이 발생 합니다.
민감도 레이블의 사용 권한을 '조직의 모든 사용자 및 그룹 추가', 그리고 '특정 전자 메일 주소 또는 도메인 추가' 옵션으로 생성하게 되면, 위와 같이 조직 내부 사용자간에는 자유롭게 문서 유통이 가능하고, 조직 외부 사용자는 해당 문서 열람을 할 수 없게 문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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