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정 테넌트의 Microsoft 365 앱 라이선스로 다른 테넌트의 Outlook 연결 가능 여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된 환경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C000000 테넌트에는 'Microsoft 365 앱' 만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Microsoft 365 앱 설치 후 C000000 테넌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상태 입니다.
그리고 M000000 테넌트에는 Exchange Online 라이선스만 보유한 환경 입니다.
cf) Exchagne Online 라이선스는 웹용 Outlook 만 사용 가능하고, Outlook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라이선스 입니다.
참고: Exchange Online service description
C000000 테넌트로 로그인한 Microsoft 365 앱의 Outlook을 실행 후 M000000 테넌트에 연결을 시도해보겠습니다.
Outlook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C000000 테넌트의 계정 정보를 불러 오게 됩니다.
M000000 테넌트의 계정 정보 입력 후 '연결' 을 클릭 합니다.
암호 입력 창에서, '암호' 입력 후 '로그인' 을 클릭 합니다.
모든 앱에 로그인 상태 유지 창이 발생하면 편의상, '아니요. 이 앱에만 로그인합니다.' 를 클릭 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M000000 테넌트의 계정을 추가했습니다. 메세지가 표시 됩니다. '완료' 를 클릭 합니다.
Outlook 이 정상 실행됨을 확인 합니다.
Outlook 연결 상태도 정상임을 확인 합니다.
이상으로 "특정 테넌트의 Microsoft 365 앱 라이선스로 다른 테넌트의 Outlook 연결 가능 여부"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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