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정 테넌트의 Microsoft 365 앱 라이선스로 다른 테넌트의 Outlook 연결 가능 여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된 환경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C000000 테넌트에는 'Microsoft 365 앱' 만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Microsoft 365 앱 설치 후 C000000 테넌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상태 입니다.

 

그리고 M000000 테넌트에는 Exchange Online 라이선스만 보유한 환경 입니다.

cf) Exchagne Online 라이선스는 웹용 Outlook 만 사용 가능하고, Outlook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라이선스 입니다.

 

참고: Exchange Online service description

 

Exchange Online service description - Service Descriptions

Are you looking for a feature comparison of subscriptions that include Exchange Online? If so, the Exchange Online service description article is what you need. You'll also learn about system requirements as well as storage and recipient requirements.

learn.microsoft.com

 

 

C000000 테넌트로 로그인한 Microsoft 365 앱의 Outlook을 실행 후 M000000 테넌트에 연결을 시도해보겠습니다.

 

Outlook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C000000 테넌트의 계정 정보를 불러 오게 됩니다.

 

M000000 테넌트의 계정 정보 입력 후 '연결' 을 클릭 합니다.

 

 

 

 

암호 입력 창에서, '암호' 입력 후 '로그인' 을 클릭 합니다.

 

모든 앱에 로그인 상태 유지 창이 발생하면 편의상, '아니요. 이 앱에만 로그인합니다.' 를 클릭 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M000000 테넌트의 계정을 추가했습니다. 메세지가 표시 됩니다. '완료' 를 클릭 합니다.

 

Outlook 이 정상 실행됨을 확인 합니다.

 

Outlook 연결 상태도 정상임을 확인 합니다.

 

 

 

 

이상으로 "특정 테넌트의 Microsoft 365 앱 라이선스로 다른 테넌트의 Outlook 연결 가능 여부"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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