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 'Office 365 장애 시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 에서는 Office 365 에 장애가 발생했을때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icrosoft 365 서비스 장애시 'Microsoft 365 Status' 트위터를 확인해보자!" 라는 주제로 추가 안내를 드릴까 합니다.

 

 

 

 

2022년07월22일 오전 Teams 장애를 시작으로 Microsoft 365의 다양한 서비스 전반에 걸쳐 장애가 발생 했었습니다.

 

이에 업무 시간 내내, Teams를 비롯한 Microsoft 365 서비스 장애에 대한 고객분들의 문의가 빗발쳤습니다;;

 

Cloud 서비스인 Microsoft 365 서비스 장애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나 파트너들이 고객분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부분은 아쉽게도 없습니다;;

 

 

아마도 이전 포스팅에서 안내 드렸듯이, 'Microsoft 365 관리 센터 내 서비스 상태 페이지'의 내용을 안내 드리거나

 

또는 'Microsoft 365 관리 센터 내 지원' 메뉴로 MS 케이스 오픈 후 답변을 전달해 드리는 부분이 서비스 장애시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MS 케이스 오픈 역시 'Microsoft 365 관리 센터 내 서비스 상태 페이지' 의 내용을 그대로 전달해주는 수준 입니다.

 

 

 

 

이에 보다 빠른 업데이트와 Microsoft 365를 사용하는 다양한 사용자들의 실시간 상황을 살펴볼 수 있는 '@Microsoft 365 Status' 트위터 계정 활용을 추천 드립니다.

 

'Microsoft 365 관리 센터 내 서비스 상태 페이지' 와 'Microsoft 365 Service health status 사이트(status.office.com)' 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던 대부분의 서비스가 복구 되었다는 안내 메세지와 특정 서비스가 아직도 동작하지 않는 다른 사용자들의 실기간 상황을 공유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Microsoft 365 서비스 장애시 'Microsoft 365 Status' 트위터를 확인해보자! 에 대해 추가 안내를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