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 'tenant.sharepoint.com이(가)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에러 발생 시 조치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 실행 후, 최근 목록을 불러 올 시


아래 스샷과 같이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에 '마우스 오버' 하면 'tenant.sharepoint.com이(가)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에러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이때 WorkAround로 좌측 상단의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목록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향후 동일한 오류가 계속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Lists는 SharePoint 기반의 App 입니다. 이에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에서 데이터를 불러오고 관리하는 과정은 SharePoint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SharePoint 사이트에 저장된 데이터는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을 통해 접근되며, 이 과정에서 브라우저 캐시와 인증 정보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은 웹 기술을 기반으로 동작하며, 브라우저 캐시와 데이터를 활용하여 빠른 로딩과 데이터 접근을 가능하게 합니다.

 

따라서 브라우저 캐시가 손상되거나 오래된 경우,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을 지우고 브라우저 캐시 및 데이터를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통해 캐시에 저장된 오래된 데이터나 손상된 데이터를 제거하여 최신 데이터로 로드하게 되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 해당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을 삭제하겠습니다.

 

'Windows 버튼 > 설정' 을 클릭 합니다.

 

Windows 설정 창이 발생하면, '앱' 을 클릭 합니다.

cf) Windows Key + I Key를 동시에 누름으로써 Windows 설정창을 바로 실행할수도 있습니다.

 

앱 및 기능 화면에서, 앱 목록 중 'Microsoft Lists' 을 클릭 후 '제거' 를 클릭 합니다.

 

이 앱 및 관련 정보가 제거됩니다. 창에서, '제거' 를 다시 한번 클릭 합니다.

 

 

다음 과정으로,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 합니다.

 

cf) Edge 브라우저의 캐시 삭제 과정은 다음 포스팅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고: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캐시 삭제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캐시 삭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우저를 통한 작업 및 업무 수행 시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hope.pe.kr

 

 

마지막 과정으로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을 다시 설치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을 실행 후 정상적으로 최근 목록을 불러오는지 확인 합니다.

 

 

 

 

이상으로 "Microsoft Lists 데스크톱 앱 'tenant.sharepoint.com이(가)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에러 발생 시 조치 방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