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Active Directory 트러스트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상적인 포리스트 및 도메인 트러스트 절차는 'Windows Server 2019 도메인 포리스트' 포스팅 내용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트러스트 구성 도중에 아래와 같은 다양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1) 로컬 보안 기관에서 Active Directory 도메인 컨트롤러의 RPC 연결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름을 확인할 수 있고 서버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ex2)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이 자격 증명으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장치가 조직의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하세요. 다른 자격 증명으로 이 장치에 로그인한 적이 있는 경우 해당 자격 증명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러스트 구성이 완료 되었다 하더라도.. 유효성 검사에서 '응답 없음'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 대부분의 경우는 트러스트 관련 포트가 정상적으로 열려 있지 않은 경우 입니다.
아래 표는 Windows Server 2008 버전 이상의 OS에서 Active Directory 도메인 및 트러스트 구성을 위한 필수 포트 요구사항 입니다.
cf) TCP 포트뿐만 아니라 UDP 포트까지 전부 오픈해야 합니다.
참고: Active Directory 도메인 및 트러스트를 위한 방화벽 구성 방법
이상으로 "Active Directory 트러스트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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