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에서는 "Teams 일정 메뉴가 없을 경우 조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eams는 아래 스샷과 같이 '활동 / 채팅 / 팀 /일정 / 통화 / 파일 / 더 많은 추가 앱(···)'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사용자에게 아래 스샷과 같이 '일정'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몇가지의 사례와 해결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첫번째, 해당 사용자에 Exchange Online 라이선스가 없는 경우, 라이선스를 할당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에게 라이선스 할당시 Office 365 E3 같은 구독형 라이선스를 할당하기에 Exchange Online 라이선스만 빠질리는 거의 없지만 간혹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Microsoft 관리 센터 - 사용자 - 활성 사용자 - 사용자 - 라이선스 및 앱' 을 클릭 합니다.

 

'스크롤바' 를 내린 후 '' 을 클릭 합니다.

 

'Exchange Online' 라이선스가 할당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두번째, Teams 로그아웃 -> Teams 캐쉬 폴더 삭제 -> Teams 로그인 과정을 진행 합니다.

간혹 PC에서 여러 계정으로 테스트를 하거나 특정 이슈로 인해 Teams 계정 정보 및 캐쉬가 충돌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Teams 캐쉬 폴더 삭제 방법은 다음 포스팅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참고: Teams 캐쉬 폴더 삭제

 

Teams 캐쉬 삭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Teams 캐쉬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Teams 프로그램이 정상 동작 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때 트러블 슈팅 방법중 하

hope.pe.kr

 

 

세번째, Hybrid 환경에서 사서함 마이그레이션 진행 후 마이그레이션이 완벽하게 완료 되지 않은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일정 시간 경과 후 해결 됩니다. Cf) Hybrid 환경의 고객사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네번째, '일정' 메뉴를 고정 해제 했습니다. 다시 고정 하면 됩니다.

 

사용자가 실수로 '일정' 메뉴에서 우클릭 후 고정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추가 앱(···)' 메뉴로 이동후 '일정' 메뉴가 고정 해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일정 메뉴가 보인다면 우클릭 후 '고정' 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Teams 일정 메뉴가 없을 경우 조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