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harepint Server 2010 체크인 체크아웃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서 라이브러리에 업로드 되여 있는 문서를 작업중 입니다. 작업을 완료하지 못한 상태에서 퇴근을 해야 하는데, 해당 문서가 다른 사용자에 의해서 편집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기능이 체크아웃, 체크인 기능 입니다.
체크아웃은 문서를 잠김 상태로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여러 사용자 사용하는 공유 문서를 본인만 편집 가능한 상태로 만들고 일시적으로 다른 사용자는 편집 불가능한 상태로 만듭니다.
반대로 체크인 이란 문서를 잠긴 상태에서 해제 하여 모든 사용자가 편집 가능한 상태로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문서 라이브러리에서, 체크아웃 하고자 하는 문서 체크 후 체크 아웃 을 클릭 합니다.
또는 문서 드롭 단추 클릭 후 체크 아웃 을 클릭 합니다.
해당 문서 에 체크 아웃 표시가 됩니다.
만약 다른 사용자가 문서를 편집 하고자 할 경우, 해당 문서가 사용자에 의해 체크 아웃 되였음을 알려 주는 팝업창이 발생합니다.
문서 편집이 완료 되면 체크인 하고자 하는 문서 체크 후 체크 인 을 클릭 합니다.
또는 문서 드롭 단추 클릭 후 체크 인 을 클릭 합니다.
확인 을 클릭 합니다.
체크인 이 완료 되였습니다.
이상으로 Sharepint Server 2010 체크인 체크아웃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Microsoft On-premise > Productivity Serv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repoint Server 2010 일정 관리 (0) | 2015.12.13 |
---|---|
Sharepoint Server 2010 문서 버전 관리 (0) | 2015.12.13 |
Sharepoint Server 2010 문서 라이브러리 문서 업로드 (0) | 2015.12.13 |
Sharepoint Server 2010 팀사이트 자료 연결 (0) | 2015.12.12 |
Sharepoint Server 2010 팀사이트 문서 추가 (0) | 2015.12.12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