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Windows 365 소개 - 누구냐, 넌? Microsoft 365, Office 365 Family?"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1: Windows 365 누구냐, 넌 Microsoft 365, Office 365 Family - YouTube

 

참고2: Windows 365 누구냐, 넌 Microsoft 365, Office 365 Family - 원본 PDF 파일

Windows 365 누구냐, 넌 Microsoft 365, Office 365 Family.pdf
0.88MB

 

 

열~공! 안녕하세요! 준범이의 지식 창고 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Windows 365" 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Windows 365' 는 이번달에 진행되었던 'Microsoft Inspire' 행사에서 발표한 '클라우드 구독형 PC 서비스' 입니다.


2011년6월에 Office 365 발표, 2017년7월에는 Microsoft 365를 발표하였고, 이번에 Windows 365 네이밍으로 또 하나의 구독서비스를 발표하였습니다.

 

Microsoft 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나요? 아마도 Windows OS와 Office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더이상은 365 네이밍을 붙일 Product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Windows 365에 대해 조금더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클라우드에서 동작하는 Windows 10 PC에

 

2) 웹브라우저 및 원격 데스크톱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접속후


3)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PC 서비스 입니다.


그럼 설명 드린 3가지 포인트에 조금더 살을 붙여보겠습니다. 첫번째 포인트, 클라우드에서 동작하는 Windows 10 PC 서비스 입니다.


Microsoft가 관리하는 클라우드에서 동작하고 있는 Windows 10 PC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Office 365, Microsoft 365와 같은 구독 서비스이다 보니 다양한 Plan들이 존재하며, Plan별로 Windows 10 PC 사항이 다릅니다.


보급형 Windows 10 PC에서부터 고급형 Windows 10 PC까지 총12개의 PC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PC 이다 보니 PC 내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됩니다.


접속 장소를 옮겨 다른 기기에서 접속해도 마지막으로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이어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보안 패치와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최신 버전으로 유지됩니다.


참고로 올 연말 이후에는 Windows 11 PC도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 예정입니다.

 

두번째 포인트, 웹브라우저 및 원격 데스크톱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접속합니다.

 

웹브라우저 및 원격 데스크톱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디바이스의 의미는 모든 디바이스를 의미합니다.


Windows 운영체제의 컴퓨터 뿐만 아니라 리눅스, Unix, Mac OS 그리고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태블릿 또한 iOS용 모바일, 태블릿 디바이스

 

모두를 포함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웹브라우저나 원격 데스크톱 앱을 이용해 Windows 365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외근이 많은 저는 성능 좋은 회사 PC를 항상 켜놓고 필요시 모바일 장치와 집의 PC에서 회사 PC에 접속을 하면서 작업을 진행하곤하는데

 

그와 유사한 개념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Mac OS에서 사용하는 Windows 가상 PC인 '페러럴즈' 프로그램과 동일한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렴하지 않은 금액을 들여 사용하는 페러럴즈 였는데, Mac OS를 사용하는 기업에서는 환영할만한 서비스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세번째 포인트,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PC 서비스 입니다.

 

하드웨어의 사양, 운영체제 관련 없이 Windows 10 OS를 인터넷으로 스트리밍하기에 간단한 로그인만으로 내 PC의 환경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PC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한다는 점에서, 하이브리드 개인용 컴퓨팅 서비스로 규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365는 8월2일부터 기업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Windows 365는 기업용으로만 제공됩니다. 즉, 개인 사용자를 위한 제품은 없습니다.

 

 

 


Windows 365의 라이선스는 대기업 대상 제품인 Enterprise와 중소기업 대상 제품인 Business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대기업 대상인 Windows 365 Enterprise는 EA, CSP, Web-direct로 구매가 가능하고, 사전에 별도로 필요한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Microsoft Endpoint Manager를 통해 프로비저닝하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대상인 Windows 365 Business는 CSP, Web-direct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별도 필요 라이선스는 없고, 고객이 직접 프로비저닝 및 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과금 정책은 사용자 기반과 / 월단위 요금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네트워크 사용량에 따라 추가 비용이 적용됩니다.


Windows 365는 Azure Virtual Desktop 서비스와 개념이 비슷합니다. 이에 차이점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Azure Virtual Desktop은 클라우드 VDI(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플랫폼 이고, Windows 365는 스트리밍 SaaS(Software-as-Service) 솔루션 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드리자면,


Azure Virtual Desktop이 부품 하나 하나를 조립해서 만들어가는 조립 PC라면


Windows 365는 조립이 완료된 완제품 PC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Windows 365 홈페이지와 YouTube에 Windows 365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Windows 365" 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열~공!

 

 

 

 

이상으로 "Windows 365 소개 - 누구냐, 넌? Microsoft 365, Office 365 Family?"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