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우저를 통한 작업 및 업무 수행 시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룹웨어의 특정 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해서 코드를 수정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오류 페이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브라우저 캐시에 저장된 이전 페이지를 불러오면서 오류가 발생하는 현상으로써, 캐시를 삭제 하고 새로운 페이지를 불러와야 합니다.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 상단의 '· · ·(설정 및 기타)' 버튼을 클릭 합니다.
cf) 또는 'Alt + F' 단축키를 사용해도 됩니다.
설정 페이지의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 검색 데이터 지우기' 에서 '지울 항목 선택' 을 클릭 합니다.
검색 데이터 지우기 상자에서, 시간 범위를 '모든 시간' 으로 선택 후 '쿠기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및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옵션에 체크 후 '지금 지우기' 를 클릭 합니다.
그럼 그동안 내 컴퓨터에 저장되었던 쿠기 및 기타 사이트의 데이터 그리고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이 순차적으로 삭제가 됩니다.
삭제 시간은 저장된 크기에 비례하여 시간이 소요되며, 삭제가 완료되면 검색 데이터 지우기 창이 자동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이상으로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Microsoft On-premise > Cli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Internet Explorer 모드 사용 (0) | 2021.06.12 |
---|---|
Internet Explorer 11 지원 종료 발표 (0) | 2021.06.10 |
특정 사이트가 Internet Explorer 11에서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때 조치 방법 - 호환성 보기 설정 (0) | 2021.02.26 |
RDCMan 대신 원격 데스크톱 연결 (MSTSC) 또는 Remote Desktop 앱 (Microsoft Store) 사용 (0) | 2020.12.29 |
Windows 10 빠른 지원(quickassist) 앱 활용 (0) | 2020.10.19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