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우저를 통한 작업 및 업무 수행 시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룹웨어의 특정 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해서 코드를 수정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오류 페이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브라우저 캐시에 저장된 이전 페이지를 불러오면서 오류가 발생하는 현상으로써, 캐시를 삭제 하고 새로운 페이지를 불러와야 합니다.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 상단의 '· · ·(설정 및 기타)' 버튼을 클릭 합니다.

cf) 또는 'Alt + F' 단축키를 사용해도 됩니다.


설정 페이지의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 검색 데이터 지우기' 에서 '지울 항목 선택' 을 클릭 합니다.

 

검색 데이터 지우기 상자에서, 시간 범위를 '모든 시간' 으로 선택 후 '쿠기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및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옵션에 체크 후 '지금 지우기' 를 클릭 합니다.

 

그럼 그동안 내 컴퓨터에 저장되었던 쿠기 및 기타 사이트의 데이터 그리고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이 순차적으로 삭제가 됩니다.

 

삭제 시간은 저장된 크기에 비례하여 시간이 소요되며, 삭제가 완료되면 검색 데이터 지우기 창이 자동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참고: Microsoft Edge에서 쿠키 삭제

 

Microsoft Edge에서 쿠키 삭제 - Microsoft 지원

구독 혜택을 살펴보고, 교육 과정을 찾아보고, 디바이스를 보호하는 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Microsoft 365 구독 혜택 커뮤니티를 통해 질문하고 답변하고, 피드백을 제공하고, 풍부한 지식을 갖춘

support.microsoft.com

 

 

 

 

이상으로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