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에서는 "Windows 10 빠른 지원(quickassist) 앱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10 에는 원격 지원이 가능한 '빠른 지원' 이라는 앱이 기본적으로 탑재 되어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복 실행이 가능하여, 한대의 PC에서 여러대의 PC를 동시에 원격 지원도 가능합니다.

 

 

Enterprise 기업을 지원 하다 보면 유료 원격 프로그램은 웹브라우저 기반으로 연결 하다 보니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지원' 앱은 443 포트를 사용하여 앱으로 연결하는 방식 이다 보니, 유료 원격 프로그램으로 연결 안되는 고객사도 '빠른 지원' 앱이 연결되는 경우가 종종 있을 정도로 연결이 잘 되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조직의 IT를 담당/지원하는 부서에서는 사용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유료 원격 프로그램을 구입 후 매년 비용을 지불하면서 사용하고 있을것 입니다. 그리고 해당 유료 원격 프로그램들은 계정 단위로 비용을 지불합니다.

 

유료 원격 프로그램만큼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하지는 못하지는 기본적인 원격 기능들은 지원함으로, 유료 원격 프로그램의 일부를 대체함으로써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지원 하기

 

먼저 지원 하는 사람의 PC에서 '빠른 지원' 앱 을 실행 합니다.

 

'빠른 지원' 앱 을 실행하는 방법은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Windows 10 검색창에 '빠른 지원' 입력 후 검색되는 '빠른 지원' 을 클릭 합니다.

 

두번째 방법. 실행 창 (Windows Key + R Key) 에서, 'quickassist' 입력 후 확인 을 클릭 합니다.

 

 

세번째 방법. 단축키 'Windows Key + Ctrl Key + Q Key' 를 동시에 누릅니다.

 

'빠른 지원' 앱 이 실행 되면 '다른 사람 지원' 을 클릭 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Microsoft 계정 입력 후 '다음' 을 클릭 합니다.

cf) '빠른 지원'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계정이 필요 합니다. Microsoft 계정이 없는 경우 '계정을 만드세요!'를 클릭하여 간단한 절차로 계정 생성이 가능 합니다.

 

암호 입력 화면에서, '암호 입력' 후 '로그인' 을 클릭 합니다.

 

 

 

 

보안 코드 공유 화면에서, '보안 코드' 를 지원 받는 상대방에게 전달 합니다.

 

지원 받는 상대방이 '화면 공유' 를 클릭 하면, 공유 옵션을 선택하세요. 화면이 표시되며, '계속' 을 클릭 합니다.

 

지원 받는 상대방이 '허용' 을 클릭 하면 아래 스샷과 같이 상대방의 화면이 표시되며 원격 제어가 가능해 집니다.

cf) 우측 상단에 원격 지원을 돕는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 합니다. 어렵지 않은 기능들임으로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2. 지원 받기

 

다음으로 지원 받는 사람의 PC에서 '빠른 지원' 앱 을 실행 합니다.

 

지원하는 상대방으로부터 전달 받은 '도우미 코드' 입력 후 '화면 공유' 를 클릭 합니다.

 

지원하는 상대방이 '계속' 을 클릭 하면 화면 공유 화면이 나타나며, '허용' 을 클릭 합니다.

 

아래 스샷과 같이 상대방에게 내 컴퓨터 화면이 표시되며 제어가 가능해지게 됩니다.

 

 

 

 

이상으로 "Windows 10 빠른 지원(quickassist) 앱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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