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Office 365 평가판 만료 시 증상"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겠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Office 365 평가판이 만료 되면
먼저 Exchange Online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하며, 메일 송수신 역시 정상적으로 가능 합니다.
OneDrive for Business 역시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가판이 만료 되였다고 당장 Office 365 서비스를 이용 못하는것은 아닙니다.
Microsoft 는 기간에 대한 용어를 "수명 주기" 라고 표현하고 있고, 영어로는 "lifecycle" 이란 용어를 사용합니다.
Office 365 구독 수명 주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support.office.com 사이트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참고: Office 365 비즈니스 에디션 구독이 종료되면 내 데이터와 액세스 권한에 어떤 변화가 있나요?
다음 그림은 유료 비즈니스용 Office 365 구독이 만료될 때 예상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평가판이 만료되더라도 30일 동안은 Office 365 서비스에 대해 액세스가 가능하고, 30일이 지나게 되면 그제서야 Office 365 서비스에 대해 액세스가 불가능 합니다.
30일이 지난 상태에서 Office 365 Portal (https://portal.office.com) 에 로그인 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와 함께 제품 할당 화면이 발생 합니다.
새로운 Office 365 라이선스인가요?
Office 365 홈페이지입니다. 현재는 약간 빈 상태입니다. [제품 할당]을 클릭하여 자신의 계정 및 조직의 다른 사용자에게 제품 라이선스를 할당하세요. 그러면 모든 앱이 여기에 표시됩니다.
아직 앱이 표시되지 않나요?
Office 365 구독을 지금 구입했거나 IT관리자가 최근에 할당한 경우에는 몇 분 후에 모든 앱의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10분 후 이 페이지를 새로 고치세요.
그리고 Exchange Online (https://outlook.office.com) 서비스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와 함께 오류 화면이 발생 합니다.
:-(
오류 발생
이 받는 사람의 사서함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당 사용자에게 사서함 또는 할당된 라이선스가 없습니다.
참고로 Outlook 연결 시도 시 아래 에러 메세지가 발생하며, 정상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메일 서버에 암호화된 연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암호화하지 않은 연결을 사용하려면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이상으로 "Office 365 평가판 만료 시 증상"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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