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Center 2012 R2 Operations Manager 설정
목차
1. 제품키 입력
2. 보기 개인 설정
3. 관리 팩 설치
2-1. 관리 팩 가져오기
2-2. 관리 팩 다운로드
4. 에이젼트 배포
1. 제품키 입력
1. 시작 화면에서, Operations Manager Shell 에서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클릭 합니다.
2. Operations Manager Shell 에서 다음 cmdlet 을 입력 합니다.
Set-SCOMLicense -ProductId '제품키'
cf) 올바르지 않은 제품키 입력 시 다음 에러가 발생 합니다.
Set-SCOMLicense
https://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hh920237(v=sc.20).aspx
System Center 2012 Operations Manager의 Eval 버전으로 제품 키를 추가 하는 방법
http://support.microsoft.com/kb/2699998/ko
2. 보기 개인 설정
1. 시작 화면에서, Operations Console 에서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클릭 합니다.
2. System Center 2012 R2 Operations Manager 콘솔창이 실행 되면, 모니터링 탐색 단추 클릭 후 탐색 창에서 Windows 컴퓨터 를 클릭 합니다.
3. 작업 도구 모음의 상태 작업 - 보기 개인 설정 을 클릭 합니다.
4. 보기 개인 설정 창에서, 표시할 항목 에 체크 후 확인 을 클릭 합니다.
5. 선택한 항목이 늘어났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관리 팩 설치
System Center 2012 R2 Operations Manager 는 관리 팩 (Management Pack) 을 통해 모니터링 대상에 대한 여러 정보를 확인 합니다. 관리 팩은 System Center 2012 R2 Operations Manager 콘솔을 통해 Microsoft 관리 팩 카탈로그 웹 서비스에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관리 시스템에 대한 관리 팩 설치 없이 System Center 2012 R2 Operations Manager 는 기본적인 상태만 모니터링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 팩 설치는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3-1. 관리 팩 가져오기
1. 관리 탐색 단추 클릭 후 탐색 창에서 관리 팩 클릭 후 작업 창에서 관리 팩 가져오기 를 클릭 합니다.
2. 관리 팩 가져오기 창에서, 추가 - 카탈로그에서 추가 를 클릭 합니다.
3. 연결 중 창이 발생 합니다.
4. 카탈로그에서 관리 팩 선택 창에서, 찾기 에 추가하고자 하는 키워드 입력 후 검색 을 클릭 합니다.
5. 추가하고자 하는 항목 선택 후 추가 를 클릭 합니다. 추가 된 관리 팩 확인 후 확인 을 클릭 합니다.
6. 가져오기 목록 을 확인 후 설치 를 클릭 합니다.
7. 가져옴 상태 를 확인 후 닫기 를 클릭 합니다.
8. 관리 팩 에 추가한 항목이 표시됨을 확인 합니다.
2-2. 관리 팩 다운로드
1. 관리 팩 다운로드 를 클릭 합니다.
2. 관리 팩 다운로드 창에서, 추가 를 클릭 합니다.
3. 카탈로그에서 관리 팩 선택 창에서, 찾기 에 키워드 입력 후 검색 을 클릭 합니다. 검색된 항목 선택 후 추가 를 클릭 합니다.
4. 확인 을 클릭 합니다.
5. 관리 팩 다운로드 폴더 경로 지정 후 다운로드 를 클릭 합니다.
6. 다운로드 됨 상태 를 확인 후 닫기 를 클릭 합니다.
4. 에이젼트 배포
System Center 2012 R2 Operations Manager 는 관리 시스템에 대해 에이전트 기반으로 관리를 합니다. 대상 시스템에 에이전트 설치 작업이 선행 되야 합니다.
1. 모니터링 탐색 메뉴의 결과 창에서, 필수:관리할 컴퓨터 및 장치 구성 을 클릭 합니다.
2. 컴퓨터 및 장치 관리 마법사 창에서, Windows 컴퓨터 선택 후 다음 을 클릭 합니다.
3. 자동 또는 고급 선택 화면에서, 고급 검색 선택 후 다음 을 클릭 합니다.
4. 검색 방법 화면에서, 컴퓨터 이름 찾아보기 또는 입력 선택 후 찾아보기 를 클릭 합니다.
5. 컴퓨터 선택 창에서, 검색할 컴퓨터 이름 입력 후 확인 을 클릭 합니다.
6. 다음 을 클릭 합니다.
7. Administrator 계정 화면에서, 기타 사용자 계정 선택 후 사용자 이름, 암호 입력 후 검색 을 클릭 합니다.
8. 관리할 개체 선택 화면에서, 관리할 장치 선택 후 다음 을 클릭 합니다.
9. 요약 화면에서, 마침 을 클릭 합니다.
10. 에이전트 관리 작업 상태 창에서, 작업이 완료 되면 닫기 를 클릭 합니다.
11. 모니터링 탐색창에서 Windows 컴퓨터 를 클릭하여 해당 서버가 정상적으로 추가 되였음을 확인 합니다.
에이전트가 정상 배포되면 에이전트를 통해 대상 시스템으로 관리 팩이 전송이 되고 상태 정보가 주기적으로 System Center 2012 R2 Operations Manager 와 동기화 됩니다.
실시간 동기화가 아닌 주기적인 동기화 방식으로 동작함으로 약간의 시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f) 에이전트 배포와 관리 팩의 구성이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모니터 패널내 상태가 "모니터링 안 함" 으로 표시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정상 으로 표시 됩니다.
Operations Manager 주요 개념
https://technet.microsoft.com/library/hh230741.aspx
cf2) 두번째 관리할 컴퓨터 및 장치 구성은 모니터링 탐색 메뉴의 결과 창에서 필수:관리할 컴퓨터 및 장치 구성 메뉴가 사라지기 때문에 불가능 합니다.
관리 탐색 단추 클릭 후 관리 개요 화면에서, 관리할 컴퓨터 및 장치 구성 을 클릭 하여 등록 하시면 됩니다.
12. 에이전트가 배포된 서버의 작업 관리자 창을 확인 하면, 다음과 같이 MonitoringHost.exe 프로세스가 실행 되여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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