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hange Server 2013 의 Exchange 관리 센터

 

 

 

 

 

목차

1. 참고 사이트

2. EAC (Exchange 관리 센터)

 

​3. EAC 액세스

 

4. 관리 센터의 이해

 

 

 

 

1. 참고 사이트

Exchange 2013의 Exchange 관리 센터
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jj150562(v=exchg.150).aspx

2. EAC (Exchange 관리 센터)

​​

EAC (Exchange 관리 센터) 는 Exchange Server 2013 의 웹 기반 관리 콘솔로 Exchange Server 2007 과 2010 의 관리에 사용된 두 인터페이스 EMC (Exchange 관리 콘솔) 와 ECP (Exchange 제어판) 를 대신 합니다.

웹 기반인 EAC 의 장점 중 하나로 ECP IIS 가상 디렉터리 내에서 인터넷 및 인트라넷 액세스를 분할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Outlook Web App 옵션에 대한 최종 사용자의 액세스는 여전히 허용하면서 조직 외부에서 인터넷을 통해 EAC에 액세스하려고 하는 사용자의 액세스는 제어할 수 있습니다.

 

 

3. EAC 액세스

EAC 는 웹 기반 관리 콘솔이므로 콘솔에 액세스하려면 웹브라우저에서 ECP 가상 디렉터리 URL을 사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EAC의 URL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부 URL

​​https://<CASServerName>/ecp

​cf) 내부 URL 은 조직 방화벽 내에서 EAC 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 됩니다.

​​

2. 외부 URL

https://mail.contoso.com/ecp

cf) 외부 URL 은 조직 방화벽 외부에서 EAC 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 됩니다.

4. 관리 센터의 이해

▶ Exchange 관리 센터의 인터페이스 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로스-프레미스 탐색

 : Exchange Online 배포와 온-프레미스 Exchange 배포 간에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Exchange Online 조직이 없으면 링크는 Office 365 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2. 기능 창

: EAC 에서 수행할 대부분의 작업에 대한 첫 번째 탐색 수준입니다. 기능 창은 Exchange 2010 EMC 의 콘솔 트리와 유사합니다. 그러나 Exchange Server 2013 의 기능 창은 서버 역할이 아니라 기능 영역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 적은 횟수의 클릭으로 필요한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a. 받는 사람 - 사서함, 그룹, 리소스 사서함, 연락처, 공유 사서함, 사서함 마이그레이션 및 이동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b. 사용 권한 - 관리자 역할, 사용자 역할 및 Outlook Web App 정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c. 준수 관리 - 원본 위치 eDiscovery, 원본 위치 유지, 감사, DLP(데이터 손실 방지), 보존 정책, 보존 태그 및 저널 규칙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d. 조직 - 페더레이션 공유, Outlook App, 주소 목록을 비롯하여 Exchange 조직과 관련된 작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e. 보호 - 조직의 맬웨어 방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f. 메일 흐름 - 규칙, 배달 보고서, 허용 도메인, 전자 메일 주소 정책, 송신 및 수신 커넥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g. 모바일 - 조직에 연결할 수 있는 모바일 장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장치 액세스와 모바일 장치 사서함 정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h. 공용 폴더 - Exchange 2010 의 경우에는 도구 상자에서 EMC 의 외부에 있는 공용 폴더 관리 콘솔을 사용하여 공용 폴더를 관리해야 했습니다. Exchange Server 2013 에서는 공용 폴더 기능 영역 내에서 공용 폴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i. 통합 메시징 - UM 다이얼 플랜과 UM IP 게이트웨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j. 서버 - 사서함 및 클라이언트 액세스 서버, 데이터베이스, DAG(데이터베이스 사용 가능 그룹), 가상 디렉터리, 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k. 하이브리드 - 하이브리드 조직을 설정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탭

 : 두 번째 탐색 수준입니다. 각 기능 영역에는 각각 완전한 기능을 나타내는 다양한 탭이 있습니다. 이 규칙에서 유일한 예외는 하이브리드 기능 영역입니다. 먼저 하이브리드 구성 마법사를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배포에 대해 조직을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4. 도구 모음

 : 대부분의 탭은 클릭하면 도구 모음이 표시됩니다. 도구 모음에는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다음 표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아이콘과 해당 작업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이콘을 커서로 가리키면 아이콘과 관련된 작업이 표시됩니다.

5. 목록 보기

 ​: 탭을 선택하면 대부분의 경우 목록 보기가 표시됩니다. EAC의 목록 보기는 ECP에서의 제한을 극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ECP에서는 개체를 500개까지만 표시할 수 있고, 세부 정보 창에 표시되지 않은 개체를 보려면 해당 개체를 찾기 위한 검색 및 필터 옵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Exchange 2013의 EAC 목록 보기에서 볼 수 있는 최대 개체 수는 온-프레미스 배포의 경우 약 20,000개, Exchange Online의 경우 약 10,000개입니다. 또한 결과로 페이징할 수 있도록 페이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받는 사람 목록 보기에서는 페이지 크기를 구성하고 데이터를 CSV 파일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6. 세부 정보 창

​ : 목록 보기에서 개체를 선택하면 해당 개체에 대한 정보가 세부 정보 창에 표시됩니다. 받는 사람 개체를 사용하는 등 일부 경우에는 세부 정보 창에 빠른 관리 작업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받는 사람 > 사서함으로 이동하고 목록 보기에서 사서함을 선택하면 해당 사서함에 대해 보관 기능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옵션이 세부 정보 창에 표시됩니다. 여러 개체를 대량 편집하는 데에도 세부 정보 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trl 키를 누르고 대량 편집할 개체를 선택한 후 세부 정보 창의 옵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 사서함을 선택하면 사용자의 연락처 및 조직 정보, 사용자 지정 특성, 사서함 할당량, Outlook Web App 설정 등에 대한 대량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7. 알림

​: EAC 에는 오래 실행되는 프로세스의 상태를 표시하고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 알림을 제공하는 알림 뷰어가 있습니다. 또한 이동 요청과 같이 특히 오래 실행되는 프로세스의 경우 전자 메일 알림을 받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내 소식 및 타일 및 도움말​

 : ​내 소식 타일을 통해 EAC 에서 로그아웃하고 다른 사용자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도움말 아이콘 드롭다운 메뉴에서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 도움말 - 온라인 도움말 내용을 보려면 도움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b. 풍선형 도움말 사용 안 함 - 풍선형 도움말에는 개체를 만들거나 편집할 때 필드에 대한 상황에 맞는 도움말이 표시됩니다. 풍선형 도움말을 끌 수 있으며, 풍선형 도움말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한 경우에는 켤 수 있습니다.

c. 저작권 및 개인 정보 보호 정책 -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또는 저작권 링크를 클릭하여 Exchange 2013의 저작권 및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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