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icrosoft Remote Connectivity Analyzer 사이트를 활용하여 스팸 메일을 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Office 365 를 사용하는 고객사에 아래와 같은 메일을 수신하는 경우가 잦아졌습니다.

 

보낸 사람의 메일 주소에 outlook 이 들어있어 Microsoft 에서 보낸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네요.

 

이런 경우, Microsoft Remote Connectivity Analyzer 사이트를 활용하여 스팸 메일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의심되는 메일 에서 파일 을 클릭 합니다.

 

정보 화면에서, 속성 을 클릭 합니다.

 

속성 창에서, 인테넷 머리글 의 내용을 전체 선택하여 우클릭 후 복사 를 클릭 합니다.

 

Microsoft Remote Connectivity Analyzer (https://testconnectivity.microsoft.com) 사이트 접속 후 Message Analyzer 를 클릭 합니다.

 

Insert the message header you would like to analyze 메뉴 에서, 우클릭 후 붙여넣기 를 클릭 합니다.

 

Analyze headers 를 클릭 합니다.

 

Message Analyzer 가 분석한 결과가 출력 됩니다.

 

Microsoft 사에서 보낸 메일은 Hop 1행의 Receving host 부분이 .microsoft.com으로 표시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해당 메일의 경우 보낸 사람의 이름이 Microsoft Message Exchange 로 표시 되었다 하더라도 Hop 1행의 Receving host 부분이 web.accent.jobs 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Microsoft 사가 아닌 다른곳에서 메일을 보낸것으로 판단하여 스팸으로 간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Microsoft 로 부터 수신된 메일의 경우, Hop 1행의 Receving host 부분이 microsoft.com 으로 표시 되여 있습니다.

 

 

 

 

이상으로 Microsoft Remote Connectivity Analyzer 사이트를 활용하여 스팸 메일을 판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