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harepoint Server 2010 팀사이트 권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팀사이트를 만들고 나면 상위 사이트의 권한을 상속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상위 사이트의 권한 설정을 모든 직원에게 참가 권한을 부여했다면 그 하위에 생성되는 새로운 사이트 역시 모든 직원에게 참가 권한이 부여 됩니다.

 

팀을 위한 팀사이트이기에 권한 역시 해당 팀에게만 부여하기 위해서는 권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개인 사용자 에게 팀사이트 사용 권한을 부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팀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사이트 작업 클릭 후 사이트 사용 권한 을 클릭 합니다.​​​

 

권한 상속 중지 를 클릭 합니다.​


웹 페이지 메세지 창에서 확인 을 클릭 합니다.​

사용 권한 부여 를 클릭 합니다.​

사용 권한 부여 창에서, 권한을 부여할 사용자 이름 입력 후 확인 을 클릭 합니다.​

사용자에게 사용 권한 직접 부여 선택 합니다.​

부여할 사용 권한 을 체크 후 확인 을 클릭 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자 에게 권한이 부여 되었습니다.

 

 

 

 

다음은 그룹 에게 팀사이트 사용 권한 을 부여 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사용 권한 화면에서, ​그룹 만들기 를 클릭 합니다.​

그룹 이름 을 입력 합니다.​

그룹 구성원에게 부여할 사용 권한 수준을 선택 후 만들기 를 클릭 합니다.​

생성한 그룹에 구성원을 추가하기 위해 새로 만들기 드롭 단추 클릭 후 사용자 추가 를 클릭 합니다.​

사용 권한 부여 창에서, 사용자 입력 후 확인 을 클릭 합니다.​

확인 을 클릭 합니다.​

 

그룹에 권한 부여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Sharepoint Server 2010 팀사이트 권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