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exchange.search.exsearch.exe CPU 점유율 문제

 

 

 

 

 

 

 

 

목차

 

1. 참고 사이트

 

2. 조치 방법

 

 

 

 

1. 참고 사이트

Exchange 검색 문제 진단

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bb123701.aspx

 

 

2. 조치 방법

 

▶ Hyper-V 가상 컴퓨터 환경에서 자주 발생하는 이슈로서 Exchange Server 부팅 및 재부팅 후 microsoft.exchange.search.exsearch.exe 프로세스가 CPU 점유율이 높은 현상을 해결 방법 입니다.

 

1. Exchange Server 부팅 or 재부팅 시간이 오래 걸림, 부팅 완료 후 로그인 역시 오래 걸리는 현상 발생하여 Windows 작업 관리자의 성능 탭의 CPU 점유율을 확인하여 보니 100% 사용중 입니다.

 

2. 프로세스 탭에서 CPU 사용량을 확인하여 보니 microsoft.exchange.search.exsearch.exe 프로세스가 CPU의 대부분(99%)을 점유 하고 있습니다.

cf) Mailbox Database 의 CatalogData 를 갱신하면서 생기는 문제 입니다.

 

3. 명령 프롬프트 실행 후, msexchangesearch 서비스를 다음 명령어로 중지 시킵니다.

net stop msexchangesearch

 

 

 

 

4. Windows 탐색기 실행후, 데이터베이스 폴더의 catalogdata 폴더 삭제 또는 다른 곳으로 이동 합니다.

 

5.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msexchangesearch 서비스를 다음 명령어로 시작 시킵니다.

net start msexchangesearch

cf) catalogdata 를 다시 생성하느라 일정 시간은 cpu 를 100% 점유하나  곳 cpu 점유율이 낮아진다.

6. 재부팅 시 동일 증상으로 부팅 시간이 오래걸리므로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다음 명령어 실행으로 수동으로 서비스를 올리도록 변경합니다.

sc config msexchangesearch start= demand

 

7. 재부팅 서비스창 실행 후, Microsoft Exchange Search indexer 서비스 에서 우클릭 후 시작 을 클릭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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